NullReferenceException: WWW class has already been disposed.

반응형

항상 날 괴롭히던 버그가 하나 있었다.

NullReferenceException: WWW class has already been disposed.


c#코드에서 www를 쓸 때 나는 에러인데 왜 이게 나는지 항상 의문이었다.

이 에러가 나는 원인은 말 그대로 www값이 이미 제거되었는데 이 값으로 무언가를 하려 하기 때문이다.

나의 경우는 이런상황에서 나왔다.

www test = new(path)


// path가 잘못되서 test가 err남

if (test.error != null)

{

        // err 난건 폐기하려고 함

test.Dispose();

  return;

}


위 코드에서 err난 시점에 이미 dispose되었는데 코드에서 다시 dispose를 하려 해서

위와같은 에러가 났다.


TAGS.

Comments